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플래너의 은근꿀팁/일상편

애플스토어 픽업 미리 전날 방문하면 픽업 가능할까요? 변경도 가능해요?

by 스마트리뷰_Planner's Pick 2021. 3. 11.
728x90
반응형

 

애플스토어 픽업 미리 전날 방문하면 픽업 가능할까요?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결제를 하면 두 가지 옵션이 뜨죠.

 

바로, 물건을 결제할 때 배송으로 받기 / 픽업하여 받기 두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배송으로 받는 것이 편하다고들 하시지만, 애플스토어 근처에 거주한다면 다른 이야기!

 

오늘은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애플스토어 픽업 관련 궁굼증 알아보고자해요!

 

 

카카오맵 로드뷰 내용 참고하였습니다.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이번 글에 앞서 우리나라 애플스토어는 현재 두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 곳은 가로수길에 있는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 / 두 번째는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이죠. 제품 선택을 한 다음에는 픽업장소 및 일정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하게 된답니다. 

 

이 때, 꼼꼼하게 체크해야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애플스토어 픽업 변경에 대한 내용 때문이에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 픽업 고객님 역시 인원제한으로 줄을 서서 들어가고는 하는데요. 그 이유는 해당 시간대에 배정된 직원이랑 배정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728x90

 

애플스토어 픽업시간 변경 가능하나요?

 

정답은 No. 안됩니다.

 다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에요. 애플스토어 픽업으로 물건을 받기로 했으면, 물건 준비가 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오게되요. 해당 메일에는 QR코드와 자신의 픽업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만약 해당 날짜 시간에 방문을 못할 경우, 픽업일 이후 2주일까지는 준비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픽업을 가셔도 된답니다. (14일 이내) 그 이후에는 별도의 정해진 시간이 아닌 어느때나 방문해도 된답니다.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픽업은?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 픽업의 경우 사진에 보이는 파란색깔 화살표 보이시는가요? 그 곳으로 가면 줄이 여러 개 있을 것이에요. 그 곳에서, 온라인 주문 픽업 줄을 통해 들어가면 된답니다. 그 곳에서 애플 직원분께 QR을 보여주면 픽업 준비 완료!

 


 

>> 여기서 두 가지 선택지가 있어요. ( 매장 내부 / 매장 외부 )

 

두 가지 픽업 요건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외부에서 받았고, 시간은 10분 이내 QR체크부터 수령까지 걸렸습니다. 내부에서 구경을 할 경우 전담직원이 1:1 마크하면서 구경을 하시게 되고요. 개인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물건만 받고 싶을 때의 경우 외부에서 받는 것을 추천해요.

 

 

** 다만 애플케어에 대한 내용의 경우 내부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외부 픽업의 경우 별도의 전화를 통해 신청을 하셔야 된답니다. 픽업이후, 애플케어 가입은 애플스토어 방문 또는 애플케어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답니다.

 

 

 

애플스토어 픽업시간 전 픽업/수령 가능하나요?

 

공식답변 : 어렵다. 먼저 간다고해도 확답 ㄴㄴ

경험내용 : 네 가능합니다. 외부픽업으로 도와드릴게요.

 

 

- 전제 : 저는 3월 1일 오후에 애플 제품을 수령하기로 했었어요.

- 하지만, 2월 28일 하루 전날 완료되었다는 QR코드가 들어있는 이메일 수령!

 

 

- 그런 뒤, 긴가민가한 마음으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 방문!

- 애플스토어 픽업시간 전 픽업 및 수령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전제나 아니면 운도 조금 있어야 될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아사모 카페 또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살펴보면, QR코드만 수령하고 준비가 되었다는 말이 오면 방문 수령이 가능하다고해요. 저 역시 그랬고요.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변수가 생길 수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 같은 경우 하루정도 일찍 갔었기에, 내부로 들어가진 못하고 외부에서 받는 조건으로 수령 / 픽업할 수 있었거든요


 어떤 분은 저처럼 방문했다가, 정해진 시간에 방문을 하시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등 이 경우는 가로수길점 또는 여의도점 어느 점을 방문하더라도 케바케라는 것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제 생각에 웬만하면 될 것 같으나, 여유되면 그냥 정해진 시간에 받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